원장님인사말


‘준비된 행운’ 이란 책을 감명 깊게 읽었습니다.
흑기사인 노트와 백기사인 시드가 주인공인 마법의 네잎 클로버를 찾는 과정 속에서 ‘준비된 행운의 주인공’이 과연 누구인지가 이야기의 초점이 되며 어떻게 하면 이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우리는 깊이 새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법의 네잎 클로버가 있는 장소는 ‘매혹의 숲’입니다. 네잎 클로버를 찾으면 자손 대대로 행운이 올것이라는 과제를 내준 사람은 존경받는 마법사 ‘마린’입니다.


마린은 매혹의 숲에 네잎 클로버가 있다는 것만 말했을 뿐 구하는 방법은 각자 알아서하도록 했습니다. 전국의 수많은 기사 중에서 이 네잎클로버를 따오겠다고 도전 한 것은 시드와 노트라는 두 기사뿐 나머지는 모두 포기했습니다.


준비된 행운의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네잎 클로버를 찾겠다는 희망을 두 사람 모두 가졌지만 한 사람은 마음만 가득했고 한 사람은 구하기에 애를 썼습니다. 매혹의 숲은 네잎 클로버가 자랄수 없는 곳이었습니다.
우선 흙과 물과 햇살이 필요한데 이 세 가지 모두가 그 곳에는 없었습니다.
흑기사 노트는 땅의 왕, 물의 왕, 나무의 왕을 모두 만났습니다. 우선 이 숲 속의 뜰은 네잎 클로버가 자랄 수 없는 조건이었으며, 물의 여왕을 만났을 때 이 숲에는 수로가 없기 때문에 물이 흐를 수 없다고 했으며 나무의 왕을 만났을 때는 오 천 년된 숲에서 나뭇가지가 너무 많이 뻗어 햇살이 들어올 수 없다고 했습니다.
흑기사 노트는 이 이야기를 들으며 안 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공감을 하고 매혹의 숲속에서 네잎 클로버를 찾아오라고 했던 마린을 원망 했으며, 똑같은 이야기를 들은 시드는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방법을 찾아내기를 애를 써서 조건을 갖추도록 했습니다.


준비된 행운의 주인공 과연 누가 되었을까요?
행운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는 방법을 찾지 않고 의욕만이 앞섰던 노트는 결국 안 되는 이유에 굴복하고 말았지만 방법을 찾아내려고 애를 쓴 마린에 대해 믿음을 가졌던 시드는 결국은 조건을 갖추고 네잎 클로버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올 한해 ‘준비된 행운’의 주인공이 도기 위해 부지런히 움직였던 많은 사람들의 얼굴을 떠올려 봅니다.
또한, 우리 아이들에게 ‘준비된 행운’의 주인공이 되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얼굴도 떠올려 봅니다.


우리는 시드와 같은 사람을 만나길 원합니다.
안되는 것도 모든 부분에서 방법을 찾아내면 될 수 있다는 믿음과 신념을 갖고 움직일 것입니다.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곧 학부모님들께 감동을 주게 될 것이며 지금의 발전적인 모습이 곧 미래 우리 아이들이 기댈 수 있는 터전이 될 수 있음을 분명히 느낄 수 있도록 샤인은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시드처럼 끝까지 믿음과 신뢰의 마음을 변치 않는다면, 그리고 끝까지 겸손한 마음으로 조건을 갖추기에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 아이들의 유아기는 틀림없이 행운을 맞이하게 될 것이며 준비된 행운의 주인공이 도리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샤인유치원 원장 - 이서율 드림